아메리슬립 스토리

2022 세계 환경의 날, 친환경 실천하는 방법? #제로웨이스트 #플로깅 🌿✨

아메리슬립 코리아 2022. 6. 2. 12:03
반응형

 

2022 세계 환경의 날(World Environment Day)

일상 속 친환경 실천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최근 기후 변화와 펜데믹의 영향으로 환경 오염과 탄소 문제 등이 수면 위로 떠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젊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일상의 소비 방식에서 친환경 패턴을 실천하는 그린슈머(Green+Consumer)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 밖에 산책을 하며 길가의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등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자 하는 움직임들이 커지고 있습니다.

 

6월 5일, 2022 세계 환경의 날을 얼마 앞둔 지금 여러분들께서는 환경을 위해 일상 속에서 어떤 실천을 하고 계신가요? 아메리슬립 에디터가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친환경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1️⃣
"세계 환경의 날"이란? 💡🌿

 

"세계 환경의 날"은 매년 6월 5일 1972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 사회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 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입니다. 한국에서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 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된 날이기도 합니다.

 

1970년대 경제 성장 위주의 급속한 산업화에 따라 공장의 폐수와 산업 폐기물, 자동차 배기 가스와 난방이 유발하는 대기 오염 등으로 전 세계는 각종 환경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국제환경단체인 세계 생태계 발자국 네트워크(Global Footprint Network)의 자료에 따르면, 인류의 자원 소비 속도는 이미 1970년대에 이르러 지구의 재생 능력을 넘어섰던 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환경 오염이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가 되어 환경 위기 의식이 고취됨에 따라 '세계 환경의 날'이 제정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엔인간환경회의는 국제사회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한 국제 회의로, 이후 UN 산하 환경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가 설치되었습니다.

 

 

매년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UNEP는 대륙별로 돌아가며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1997년 UNEP 주최로 서울에서 '세계 환경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2️⃣
일상에서 환경 실천하는 방법 🙋🏻‍♀️🙋🏻‍♂️🌿👏🏻

 

 

🌏 제로웨이스트 실천!

"쓰레기도 줍고! 조깅도 하고!"

플로깅(Plogging) 해요! 🚶🏻‍♀️🗑️

 

 

플로깅(Plogging)은 '조깅(Jogging)'과 '이삭을 줍다(Plocka upp)'는 뜻인 스웨덴어의 합성어로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합니다.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플로깅은 북유럽을 중심으로 널리 확산되었으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운동도 하면서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는 환경 운동입니다. 국내에서도 플로깅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있는 대중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침 일찍 조깅을 하면, 생체 리듬 회복에 도움이 되며, 불면증 해소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플로깅이야말로 인간과 지구를 위한 가장 완벽한 친환경 운동이 아닐까요?

 

 

🌏

제로웨이스트 실천!

"종이컵 대신

개인컵 사용하기"

😊🥛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제로웨이스트란 일상 속에서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여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운동입니다.

 

온실가스 배출을 위해서는 결국 쓰레기를 줄여야 합니다. 물건의 생산부터 소각되는 과정까지 엄청난 양의 온실가스가 배출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차근 차근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종이컵 대신 개인 머그컵 또는 텀블러를 사용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제로웨이스트 실천 방법이지요.

 

단, 텀블러를 필요 이상으로 무조건적으로 구매하는 문화는 친환경과 멀기 때문에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에서는 매 계절마다 새로운 텀블러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친환경을 이유로 불필요한 텀블러를 사들이는 것은 오히려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것은 아닐지 깊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참고로 머그컵은 약 90회, 스테인리스 텀블러는 약 50회 이상 사용하게 되면 일회용 컵을 사용할 때보다 효과적으로 친환경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제로웨이스트 실천!

"일상에서

저탄소 실천하기"

🌱

 

 

일상 속에서 저탄소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자가용보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쉬우면서 어렵지 않게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참하는 방법이지요.

 

 

오래된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가스가 스모그로 만들어지면서 건강 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악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거리라면 도보로 이동하고, 혼자 이동할 때는 자가용보다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 교통을 활용해볼까요?

 

 

✅ 미국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아메리슬립 👩🏻‍🏫 amerisleep
 

10년 연속

미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아메리슬립

 

 

아메리슬립 10년 연속 미국 소비자 평가 1위로 북미, 호주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입니다.

 

 

아메리슬립은 매트리스 제조 시, 식물성 재료를 기반으로 한 친환경적인 바이오폼(Bio Foam)을 사용하며 기술의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또한, CAA(미국 대기오염 방지법)을 통과한 유일한 브랜드이면서 친환경적인 VPF 공정으로 유해물질 ZERO를 실현하며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는 브랜드랍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미국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아메리슬립 쇼룸에 방문해 편안히 체험해 보세요. 🙂

 

 

매트리스 새로 사야 하는데..
종류도 많고 고르기 어려워..😥

 

 

매트리스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서 고르기가 어려우신가요? 괜찮아요! 아메리슬립 쇼룸에 방문해 보세요. 🙆🏻‍♀️

전문 수면 교육을 받은 아메리슬립의 슬립 닥터가 당신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 도와드립니다. 👩🏻‍🏫

 

 

 

✅ 친환경 식물성 메모리폼
✅ 미국 FDA 의료기기 승인 매트리스 커버
✅ BPA Free, CertiPUR-US 인증
✅ 수면 자세 맞춤형 매트리스
✅ A/S 최대 20년 보증

 

오늘은 2022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작은 움직임 하나하나가 모여 큰 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우리도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참해볼까요? 아메리슬립과 함께 더 나은 수면, 더 나은 내일을 함께 하세요.

 

 

 

 

아메리슬립AS3후기

최근 라돈사태로 인하여  열심히 알아보고  아메리슬립으로 찜해놓고  학동점 매장에 직접 방문했다. 우선 ...

blog.naver.com